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바로가기

^&^▣ 2021. 11. 15. 11:16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검색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바로가기라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이나 다음과 같은곳을 한번에 쓰고 있는데요. 재밌는 사실은 동일한 키워드를 넣어도 서로 다른 것들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시간이 흘러가면서 이들간의 격차는 이제는 거의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비슷해지고 있답니다.

국내인터넷 초기부터 네이버가 대성했던 것은 아닙니다. 당시에는 한메일과 같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던곳들이 있었기때문이죠. 그때는 메인에 뉴스 등이 보이는 것이 아니고 대부분 다른 홈페이지를 연결해주는 바로가기 모음으로 가득한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시간이 흐름면서 지금의 구성으로 바뀌게 된것인데. 전 구시대 사람이라서 그런지 그때가 더 좋더군요.

네이버 바로가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주 방문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요즘의 대세는 웹부라우저에 기본엔진을 되어있는 것을 쓰는 것인데요. 크롬 사용자들이 많아지다보니 구글의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독과점을 경계하는 측면에서는 한곳만 쓰는 것보다는 여러군데를 이용하는게 현명하다는 사실도 알아두셔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여전이 있긴하겠지만 대부분 보안적인 이유때문인지 chrome 기반을 많이 쓰시는것 같습니다. 어디가 되었던 URL 어드레스를 입력하는 부분에 네이버라고만 입력하시고 엔터를 치시면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갈수 있는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시작해봅시다.

네이버 바로가기 생성

여기에서 말하는 바로가기란 무엇일까요? 소프트웨어를 인스톨 하신다거나 윈도우에 특정 서비스로 들어갈때 사용하게 되는 icon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만들어서 바탕화면에 두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도구 설치시에는 선택적으로 체크만 하면 만들어주거든요. 단 사이트는 직접 해야하죠.

동일한 형태로 만드는 방법은 위도우에 있는 새로만들기 기능 밑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보시면 찾을수 있는데 그 부분에서 보게되면 바로 가기(S)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골라주시면 항목 위치입력(T)라고 쓰여진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www.naver.com  타이핑후 다음(N)을 눌러줍시다.

그다음에 나오는 부분에서는 이미 뭔가 텍스트로 입력이 되어져 있는데요. 거기서 보시면 이름을 입력하라고 써있을꺼에요. 만들고 있는 아이콘을 찾기 좋게 이름으로 지정한다고 보시면 되는데 당연히 네이버 바로가기라고 써주시면 되겠죠. 이제 새로만든 아이콘을 봅시다.

여기서 한가지 팁이 있다면 이런식으로 생성하게 되면 원하는 그림이 아닌 자동으로 웹브라우져모양이 아이콘으로 지정됩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것을 따라간다라고 보시면 되는데 전 파이어폿스를 쓰고있어서 이렇게 나와요. 속성을 보면 URL이 들어가 있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더 눈에 띄는 걸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IE라고 불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라는 걸 사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엣지가 나와서 그런지 구버전을 쓰는 분들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건 옛날에 쓰던 9나 11버전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입니다. 보안에 민감하신 분들은 업그레이드 받아서 쓰시길 바래요.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은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있는 상태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불러와야 한다는 건데요. 이게 기능을 누르는 순간 보이는 화면에 URL을 상세하게 가져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슨말인지는 직접 눌러보시면 깨닫게 되는데 기능을 누르자마자 나오는 창에 바로가기를 만들 주소가 맞는지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대로도 괜찮다면 예(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딱 만들어지는데 그림도 이쁘네요.

다음은 크롬입니다. 최근 대세는 바로 이녀석인데 추가적인 기능이 많아서 그런지 인기가 높습니다. 이건 2가지 정도 방법이 있는데요. 처음 아무 설정이 안되어있다면 첫 메인에서 아이콘을 만들수 있습니다. 화면표시한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하시고 네이버를 입력하시고 URL만 쓰면 되죠.

이제 이렇게 추가된것 선택하시면 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갈수 있으니 편하죠. 여기서 끝내면 서운하겠죠. 익스플로러처럼 쓸수 있는 기능이 크롬에서도 동일하게 있습니다. 위치만 조금 다르다고 볼수 있는데요. 오른쪽 위를 봅니다.

여기서 제일 신경써야하는 부분은 그림에 써두었으니 꼭 주소확인부터 해보시고 기능을 써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서 점모양을 눌러주시면 도구 더보기라는 것이 있는데 거기에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제 바로가기 만들기를 할껀지 물어볼때 다시 URL를 체크하시고 네이버라고 이름을 써주시면 됩니다. 다른 페이지도 저장은 가능합니다만 실행하면 당연히 그웹패이지가 열리겠죠.

 

다시 한번 바탕 화면에서 살펴보게 되면 만들어주신 네이버 바로가기가 보입니다. 이를 실행하시면 크롬이 자동으로 실행되어지고 사이트에 들어갈수 있도록 환경이 구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