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서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가 필요한 이유는 인터넷을 쓰는 분들이 너무 많아졌고 이들의 니즈는 확장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곳에서는 여러가지 질의 응답과 함께 시스템의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는데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면 더 편하게 설명할것 같은데 라는 생각들을 하실껍니다.

한국에서 웹을 이용하시는분들 중 다음이라는 곳을 모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한메일 이후에 점유율이 예전만하지는 않더라도 최근에는 다시 많이들 쓰시더군요. 사용상에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보시기 마련인데요. 그러려면 일단 공식 홈페이지 부터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익숙해보이는 화면에서 저는 편안함을 느끼게됩니다. 벌써 30여년정도는 이곳을 이용했던것 같은데 처음으로 이메일을 만들게 해준 고마운 곳이면서 사람들과의 추억을 지금까지도 카페에 보관해주고 있는 사진첩같은 곳이라서 안쓸수가 없더군요. 그럼 여기서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봅시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우선 공식 홈페이지 하단부분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통은 해당 위치에서 운영정책과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등이 있는데 거기에 고객센터도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다음에서 쓸수 있는 서비스들을 카테고리로 나눠두었습니다. 블로그, 카페, 메일, 다음뉴스, 캐쉬/결제, 게임, 지도, 회원정보, 티스토리 등등이 보이는데요.

거기에서 보시면 공지사항이 있는데요. 이부분을 읽어보시면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내용중에서 96번을 보니 전화상담에 대한 내용을 알수 있을것 같은 제목이 보이는데요. 날짜가 꽤나 오래되었군요.

2018년 10월에 안내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기존에 제공하던 다음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대체하는 톡상담을 운영한다고 되어져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톡은 카카오톡을 의미합니다. 평일 기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30분까지 이용하실수 있는 서비스인거죠.

사용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어플에서 친구 검색을 선택해주세요. 거기에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일반 친구에게 대화를 거는 것처럼 채팅으로 말을 거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전화번호는 없어진것일까요? 긴급 신고센터는 있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권리를 침해당했거나 개인정보노출등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게되는 경우에 우리는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이게 신고하기 항목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유해정보 신고또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긴급신고센터 확인

이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로 유해정보나 권리침해에 대한 긴급하게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 쓸수 있는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1577-3357번이라고 되어있습니다. 1년 365일 24시간 운영된다는데 응답가능한 내용이 유해정보, 권리침해부분이라는 것이 핵심이죠.

비슷한 맥락이기는 한데요. 만약 뉴스기사 등을 통해서 오보나 명예훼손이 발생할수 있는 경우에는 24시간 뉴스센터를 통해서 대응을 하시면 됩니다. 기사를 수정하고 삭제를 원한다고 해도 제공사가 요청을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청구를 언론사 또는 카카오에 하시면 어디가 되었든 3일이내 수용여부에 대해서 답변을 받을수 있습니다.

게시 중단 요청이나 신고는 조금 다른데 꼭 피해를 입으시는 본인 또는 법적대리인만 요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부분은 관련 안내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알아봤으니 이제 편리한 카톡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요즘에는 카카오톡을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쓸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고객센터 찾는 방법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그런지 어렵더군요. 그럴때는 다음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채널추가를 할수 있는 기능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가보시면 2가지 항목이 채팅하기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하나는 챗봇이랑 대화를 나누는 것이고 하나는 상담원과 채팅하는것인데요. 챗봇이라는 것은 말그대로 로봇으로 정해진 질문에 답변을 주는 것입니다.

당연히 사용을 위해서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저처럼 컴퓨터에서도 가능 하겠지만 그러려면 모바일기기에 등록된 아이디를 사용하셔야만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건 필수이니 기억하세요.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신청하시면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일꺼에요. 왼쪽 편에 보이는 박스가 챗봇을 사용할수 있는 것이니 거기를 클릭해보시면 되는데요.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 / 다음 /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나눠져 있죠.

사용방법 같은 경우에는 동일한페이지 하단부분에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친구랑 대화한다고 생각하시고 물어보시면 되는데요. 최대한 단어로 물어보시는 것이 좋을거 것 같아요. 예시처럼 말이죠.

여기서 밑에 쪽을 다시한번 보시면 상담직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사람과 채팅형태로 문의를 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은데요.

기능을 누르면 상담을 위한 기본 적인 정보를 선택해야합니다. 어떤 서비스에 대한 문의인지를 카테고리에서 분류해서 문의를 하게 되는 것이죠. 이건 10시부터 18시30분까지만 운영되니 참고하시구요. 다 같은 사람과 사람이 대화하는 것이니 서로가 언행을 조심해야합니다. 스트레스 받으실 다음 고객센터 분들도 힘내세요.

댓글